이용주 의원, 상인들 노후보관함, 화장실 신축, 하수관거 정비 등 예산 확보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9/10 [20:21]

이용주 의원, 상인들 노후보관함, 화장실 신축, 하수관거 정비 등 예산 확보

김은해 | 입력 : 2019/09/10 [20:21]

▲     © jmb방송

[jmb방송=김은해 기자]대안정치연대 이용주의원이 10일 "행안부로 부터 교동시장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특별교부금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교동시장은 시설 노후화로 그동안 상인들의 스치로폼과 물품들이 무질서하게 방치" 되어 있었다.

 

또한 "미관상 문제는 물론 화재발생 위험이 높아 보관함 설치 필요성이 높았는데 이번 행안부 교부금 확보로 노후보관함을 교체"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기존 화장실 2개소간 간격이 너무 길어 (약 250m) 상인들과 고객들의 이용에 큰 장애로 여겨진 하수관거도 이번 교보금 확보를 통해 악취해소"가 가능해졌다.

 

이 의원은 “그동안 교동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물품보관함이 어지럽게 널려있어 크고작은 화재사건이 종종 일어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화장실 보족난이나 하수관거 정비가 안돼 악취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용주 의원은 “이번 교부금 확보를 통해 쾌적한 공간으로 변모하면 보다 많이 시민들이 찾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