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비틀즈 이후 신드롬... BTS 컴백무대 최단시간 유튜브 1억 뷰...전세계 차트 1위 석권

CNN "이번 SNL은 온통 BTS"

임수인 | 기사입력 2019/04/15 [11:45]

방탄소년단, 비틀즈 이후 신드롬... BTS 컴백무대 최단시간 유튜브 1억 뷰...전세계 차트 1위 석권

CNN "이번 SNL은 온통 BTS"

임수인 | 입력 : 2019/04/15 [11:45]

▲ 전세계 기록을 뒤흔든 방탄소년단     © jmb방송


[jmb방송=임수인 기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는 15일 오전 3시 32분 유튜브 조회수 7억건을 넘겼다.

  

최단시간 유튜브 1억 뷰...전세계 차트 1위 석권을 했다.

 

한국 그룹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7억뷰는 블랙핑크 '뚜두뚜두' 이후로 이번이 두 번째이다.

 

'DNA'는 앞서 K팝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2017년 9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지난해 2월 미국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NBC방송의 간판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졌고, 또한 미 CNN방송은 다음날인14일 "이번 SNL 무대는 온통 방탄소년단이었다(all about BTS)"고 평가했다. 

 

NBC방송 진행자들은 아침 프로그램 '투데이'에서 본사 앞에 침낭과 간이의자 등을 가져다 진을 친 팬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긴 줄은 본 적이 없다"며 놀라워했다. 

 

방탄소년단은 천부적 재능인 시선강탈 외모와 후천적 노력이 더해진 압도적 무대 존재감으로 매 해외 시상식과 방송마다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는 뷔의 글로벌한 스타성은 전세계 더 많은 대중에게 놀랍게 하고 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