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MOU 체결

김민정 | 기사입력 2019/03/14 [14:00]

한국지체장애인협회-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 MOU 체결

김민정 | 입력 : 2019/03/14 [14:00]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사진 오른쪽)이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종현 본부장(사진 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지체장애인협회]     © 김민정



[jmb방송=김민정 기자] 한국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광환)가 13일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철도 시설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철도교통시설안전진단과 개통단계에 시행하는 국민점검단에 한국지체장애인협회도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교통약자의 실제 이동편의 향상 방안에 중점을 두고 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동북선 도시철도 철도교통시설안전진단부터 자료 공유, 기술자문 조사지원 협업을 즉시 시행할 예정이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시설을 철도 역사의 설계 및 개통 전 단계 총 두 번에 걸쳐 집중 점검할 수 있게 되어 개통 이후 교통약자 시설 개선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 노인 등 교통약자가 차별을 받지 않고 동등하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에 있는 장애물 제거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교통약자 서비스 환경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 : gracejmb@daum.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