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연구단지에‘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센터'개소

김은해 | 기사입력 2019/09/03 [23:06]

환경산업연구단지에‘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센터'개소

김은해 | 입력 : 2019/09/03 [23:06]

▲     © jmb방송  환경산업연구단지내 비점오염 저감검사센터  사진/한국환경공단


[jmb방송=김은해 기자]비점오염성능검사시설 효율의 담보 및 지속가능한 저감시설의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비점오염저감시설의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제도 필요, 기술별 성능 차이에 의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전문기관이 성능을 검증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는 제도 도입 추진했던 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센터는 총 사업비 93억 원을 투입 2016년 6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설계 및 시설 공사를 끝내고 9월 3일 오전 ‘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센터’ 개소식을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산업연구단지 내에서 가졌다.

 

비점오염 저감시설이란 비점오염원 으로부터 배출되는 수질오염물질을 제거하거나 감소시키는 수질오염방지시설 중 하나로 자연형(저류 및 인공습지 등), 장치형(여과형 및 와류형 등) 등의 시설이 있다. 

 

이번 성능검사센터는 내년 10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제도의 운영을 위해 각종 비점오염 저감시설의 성능검사를 담당하며 한국환경공단이 환경부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다.

 

성능검사센터는 사무동과 실험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험동 내부에는 장치형 시설을 실험하는 장소가  4곳이 있다. 실험동 외부(야외)에는 저영향개발 기법을 관측(모니터링)할 수 있는 정원이 있다.

비점오염 저감시설 성능검사제도는 비점오염 저감시설의 성능을 검증하고 기술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