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캐스팅 마켓 지원작 공모...9월 16일까지 섹션1 작품 접수!"

안희정 | 기사입력 2019/08/28 [11:19]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캐스팅 마켓 지원작 공모...9월 16일까지 섹션1 작품 접수!"

안희정 | 입력 : 2019/08/28 [11:19]

[jmb방송=안희정 기자]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The 17th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가 시행하는 아시프 캐스팅 마켓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작품을 공모한다.

 

아시프 캐스팅 마켓(AISFF CASTING MARKET)은 국내 단편 감독 및 제작자들과 배우들 사이에 보다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매칭 프로그램으로, 두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아시프 캐스팅 마켓 섹션1-단편 영화인 만남의 장

 

9월 16일까지 참가 작품 접수를 진행하는 아시프 캐스팅 마켓 섹션1은 지원작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의 트리트먼트를 영화제 홈페이지에 공개,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각 작품에 참여하고자 하는 배우들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섹션1의 지원 대상은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감독 혹은 프로듀서로, 30분 이내의 단편영화 시나리오(작품 규격 및 장르 구분 없음)와 지원 신청서를 홈페이지(http://aisff.org)에서 다운로드해 기타 필수 제출 자료와 함께 이메일(aisff.project@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단, 신청인(팀)당 1개의 작품만 신청할 수 있다.

 

캐스팅 마켓 섹션1 참가를 지망하는 배우를 위한 접수 공모는 참가 선정작 트리트먼트가 공개되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감독 및 제작자와 최종 선정된 배우들 사이에는 영화제 기간 중 일대일 미팅 기회가 제공된다.

 

아시프 캐스팅 마켓 섹션2-인지도와 연기력을 갖춘 배우 캐스팅의 기회

 

아시프 캐스팅 마켓 섹션2는 9월 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기성 배우 4인의 프로필을 공개하고, 9월 18일부터 각 배우의 캐스팅을 희망하는 작품을 공모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감독 및 제작자에게는 영화제 기간 중 해당 배우와 작품에 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미팅 기회가 제공된다.

 

섹션2의 지원 대상은 단편영화 제작을 준비 중인 감독 및 제작자로, 섹션2의 문은 섹션1과 달리 영화 제작 경험이 없는 예비 영화인들에게도 활짝 열려있다. 섹션2 접수 관련 세부 일정 및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공식 상영의 기회까지!

 

1차 심사에 선정된 작품의 연출자와 배우가 직접 만나 캐스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아시프 캐스팅 마켓 행사는 11월 1일로 예정되어 있다. 금년도 행사를 통해 매칭이 성사되어 제작이 완료된 작품은 2020년 개최 예정인 제1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공식 상영 기회를 얻게 된다.

 

기존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에 지원했던 작품은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아시프 캐스팅 마켓 지원작 공모 및 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홈페이지(http://aisff.org)를 참고, 관련 문의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아시프 캐스팅 마켓 담당자(02-723-6520 또는 aisff.project@gmail.com)에게 하면 된다.

 

단편 감독들과 배우들의 만남의 장이 될 아시프 캐스팅 마켓을 비롯해 전 세계 단편영화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과 복합문화공간 에무에서 개최된다.

<이메일 : lovegir@nate.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