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 R&D 신사업 발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8.12~23일까지…국민 체감형 안전기술 발굴

박한수 | 기사입력 2019/08/12 [22:35]

식의약 R&D 신사업 발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8.12~23일까지…국민 체감형 안전기술 발굴

박한수 | 입력 : 2019/08/12 [22:35]

 

[박한수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민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을 발굴하여 정부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식의약 연구개발 사업(R&D)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식품·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및 위생용품 등 안전 전반에 대한 기술뿐 아니라 국민생활 속에 필요한 식의약 안전관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함하며 아울러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산업계 등 민간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투자 지원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는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8월 12일부터 23일까지이며 참여방법은 평가원 연구관리시스템 온라인 및 전자메일 접수로 하면된다.

 

제출된 공모는 사업 필요성 및 내용 등을 평가하여 최우수 제안자 1명, 우수 2명에게 포상할 예정이며, 우수과제는 `21년 연구개발(R&D) 신규연구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참고로 식약처는 식의약 R&D 신사업 발굴을 위해 ‘18년부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접수된 총 56건의 아이디어 중 선정된 8건은 ’19년 기획연구에 활용하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식품·의약품 안전기술 수요를 파악하고 연구개발 사업 등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 : phs88212@naver.com>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