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장복, 여름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봉스봉스’진행

안희정 | 기사입력 2019/08/12 [18:11]

용산장복, 여름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봉스봉스’진행

안희정 | 입력 : 2019/08/12 [18:11]

 

▲ 용산장복, 여름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봉스봉스’진행     © jmb방송

 

[jmb방송=안희정 기자]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강관석)이 지난 7월 31일 부터 8월 2일까지 여름 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 ‘봉스봉스’ 를 진행하였다.

 

여름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 ‘봉스봉스’는 자원봉사자 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봉사활동의 흥미를 유발시켜 지속적으로 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용산구 내 중 ·고등학생의 신청 접수를 받아 진행하였다.

 

참여자인 황ㅇㅇ씨는 “캠페인 준비는 힘들었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른 사람들도 장애인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고 이야기했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참가한 시민은 “ 학생들이 이렇게 좋은 일 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고 반응을 보였다.

 

올해 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 ‘봉스봉스’는 장애이해교육 및 퀴즈, 장애이해영화 관람, 과일청 및 석고방향제 만들기,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등으로 이루어져 작년과는 다른 올해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 담당 사회복지사 주현수는 “자원봉사자 학교를 계기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02-707-1970)으로 하면 된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