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국제다큐영화제 파주지역 7월 정기상영회

우리 동네에서 즐기는 다큐멘터리

박한수 | 기사입력 2019/07/22 [16:10]

DMZ국제다큐영화제 파주지역 7월 정기상영회

우리 동네에서 즐기는 다큐멘터리

박한수 | 입력 : 2019/07/22 [16:10]

 

▲     © jmb방송

 

[JMB방송=박한수 기자] DMZ국제다큐영화제 7월 파주 정기상영회가 오는 28일 오후 1시 명필름아트센터 영화관에서 열린다. 

 

경기도 내 8개 지역(파주·고양·평택·부천·김포·안산·남양주·군포)에서 개최되고 있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정기상영회는 가까운 동네에서 우수한 다큐멘터리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7월 파주 상영작은 ‘내 친구 정일우’다. 

 

‘판자촌의 예수’라 불리며 평생 우리나라의 가난한 이들 곁을 지켰던 故정일우 신부의 삶을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스란히 담아 놓은 김동원 감독의 영화다. 종교라는 하나의 틀로 설명할 수 없는 신부의 삶은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남긴다. 

 

DMZ국제다큐영화제 관계자는 “다큐멘터리 관람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경기도내 다양한 지역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상영회가 지역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큐멘터리 영화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다양한 상영기회를 만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파주 정기상영회 8월 상영작은 생계를 위해 중국으로 탈출한 북한 여성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마담B(대한민국,감독 윤재호)이며 제11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오는 9월20~27일 경기도 파주·고양 일대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DMZ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 및 명필름아트센터영화관(http://ticket.mf-art.kr)에서 확인 및 신청가능하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