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의 환경을 함께 살립시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 캠페인

김문정 | 기사입력 2019/07/19 [18:05]

파주시, 파주의 환경을 함께 살립시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 캠페인

김문정 | 입력 : 2019/07/19 [18:05]

▲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 캠페인     © jmb방송


[jmb방송=김문정 기자] 파주시는 19일 금촌역 광장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방효창)와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로 인한 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파주시가 펼치고 있는 ’온실가스·1회용품 줄이기 운동‘과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연중 추진 중인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활성화와 미세먼지 줄이기 운동‘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참여를 호소했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02년 9월 27일 설립된 파주의 대표적인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단체로, 지난 해 말 ‘푸른파주21 생활실천협의회’에서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했다. ‘미래세대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과 여건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파주시는 생활 속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푸른파주만들기‘ 사업을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사업에는 ▲그린리더 교육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활성화 ▲생태해설사 양성 ▲환경기초시설 에코투어 ▲공릉천살리기 프로젝트 ▲비산업부문 에너지 효율화 컨설팅 등의 활동이 포함되며 연중 실시되고 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