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원신동, ‘제5회 다.다.모축제’ 성황리 개최

주민참여 및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알찬 축제 한마당

김문정 | 기사입력 2019/06/12 [11:58]

고양시 원신동, ‘제5회 다.다.모축제’ 성황리 개최

주민참여 및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알찬 축제 한마당

김문정 | 입력 : 2019/06/12 [11:58]

▲ 고양시 원신동,‘제5회 다.다.모축제’성황리 개최     © jmb방송


[jmb방송=김문정 기자] 고양시 덕양구 원신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0일 신원도서관 옆 공터(신원동 606번지)에서 도농복합마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5회 원신동 다.다.모축제’를 개최했다. 

 

2,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고양시 마을축제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주민이 직접 편성하고 운영하는 민간주도 마을축제로 추진됐다.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 구성한 문화공연에는 ▲태보 ▲무궁화어린이집 합창 ▲신원중학교 난타 ▲시니어기타 등으로 구성되었고, 일산서구청 이봉재 팀장이 문화공연 사회를 진행해 주민참여 축제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 ▲지역주민의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우리 지역에서 재배되는 특산물 홍보 ▲원신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원신동에 관련된 퀴즈를 맞히는 ‘원신동 골든벨’과 신도시 개발 이전의 모습을 담은 ‘원신동 사진전’은 우리 마을의 역사를 접하는 기회로써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학윤 원신동 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예전보다 규모는 작지만 주민이 직접 준비한 축제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축제를 통해 우리 마을 원신동이 포근하고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