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친구와 함께하는 2박3일 캠프’ 진행

하동호 | 기사입력 2019/06/10 [09:50]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친구와 함께하는 2박3일 캠프’ 진행

하동호 | 입력 : 2019/06/10 [09:50]

 

▲     © jmb방송

 

[jmb방송=하동호 기자]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친구와 함께하는 2박3일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강원랜드의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 등 30여 명이 자신의 가치와 존재를 발견함으로써 삶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스마트폰 없이 지내보기 ▲숲 체험(야생화 이야기) ▲하이원의 즐길거리 ▲내가 하고픈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린 후 강연하기 ▲레크리에이션 ▲친구들과 추억 남기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 형제, 자매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기의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집단의 소속감을 느끼지 못한 채 또래와 의사소통의 불안함, 사회 주역이란 주체의 존재를 느끼지 못하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번 강원여행캠프를 다녀온 학교 밖 청소년은 “현재 시간에서 기쁨과 행복을 찾고, 목표하는 계획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6월 첫 번째 캠프를 시작으로, 오는 8,9월과 12월에도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