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국회「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교육 수료

김문정 | 기사입력 2019/04/30 [09:42]

고양시의회, 국회「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교육 수료

김문정 | 입력 : 2019/04/30 [09:42]

▲     © jmb방송


[jmb방송=김문정 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중요정책의 심의와 결정, 다양한 입법 활동, 정책대안 제시 등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도 의원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국회에서 열린「2019년도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교육에 김보경·문재호·채우석 의원이 참석하여 교육 과정을 마쳤다.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의 이해를 통한 자치법규 입안 및 심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민주주의와 입법과정의 이해 △지방자치의 이해 △외국의회 입법과정 △조례안 입안 및 심사 △조례안 심사 사례연구 등의 세부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바쁜 의정활동이지만 전문성 있는 선진의회를 위한 교육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여러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조례 제정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국회에서 열린「2019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 초선의원과정」에 김수환·문재호·박소정·송규근 의원이 참석하여 교육을 수료한 바 있으며, 이윤승 의장은 전문성 있는 선진의회로 나아가기 위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메일 : khh9335@hanmail.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