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도네넴띤' 한정판 500만개 완판 … 팔도, 화제성 마케팅 성공거둬

김민정 | 기사입력 2019/04/08 [15:39]

'괄도네넴띤' 한정판 500만개 완판 … 팔도, 화제성 마케팅 성공거둬

김민정 | 입력 : 2019/04/08 [15:39]

▲ 팔도 괄도네넴띤 한정판 [사진=한국야쿠르트]     © 김민정


[jmb방송=김민정 기자] 출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은 ‘괄도네넴띤’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까지 휩쓸며 완판을 이끌어냈다. 

 

종합식품회사 팔도는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한정 생산한 ‘괄도네넴띤’이 최종 완판 되었다고 밝혔다. 총 500만 개 분량으로 본격적인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 지 1개월이 채 안 된 시점에서 달성한 기록이다. 

 

‘괄도네넴띤’은 팔도가 선보인 한정판 라면 중 가장 빠른 시간에 판매를 마쳤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의 이러한 인기는 독특한 제품명에서부터 비롯되었다. 팔도는 젊은 층에게 ‘비빔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1020세대가 재미삼아 사용하는 단어를 제품명에 적용했다. 소비자들은 익숙한 단어와 팔도의 과감한 결정에 열광했고 이는 곧 판매로 연결되었다. 

 

‘괄도네넴띤’에 대한 관심은 원조 제품인 ‘비빔면’의 판매 증가로도 이어졌다. ‘비빔면’의 월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3월의 경우 계절면 성수기가 아님에도 월 판매량 1000만개를 훌쩍 넘어섰다. 

 

손방수 팔도 마케팅 상무는 “‘괄도네넴띤’은 색다른 즐거움이란 팔도의 슬로건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으로 ‘비빔면’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메일 : gracejmb@daum.ne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