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세먼지 파수꾼을 양성...‘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7기’ 진행

김은해 | 기사입력 2018/10/24 [20:25]

고양시 미세먼지 파수꾼을 양성...‘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7기’ 진행

김은해 | 입력 : 2018/10/24 [20:25]

[jmb방송=김은해 기자]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의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7기’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의 특징을 이해하고 생활 속 스스로 미세먼지 노출을 줄일 수 있는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미세먼지에 관심이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3일간 총 10강으로 이뤄진다. 9강좌 이상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되고 향후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미세먼지 파수꾼’으로서의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미세먼지는 어디서 생길까요, ▲미세먼지는 언제 보일까요, ▲ 날씨에 따라 미세먼지 오염이 왜 달라질까요, ▲공기청정기(마스크)가 미세먼지를 잘 제거할 수 있나요,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 홈페이지(http://pmcenter.kist.re.kr) 또는 이메일(pmcenter@kist.re.kr)로 선착순 신청 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02-958-7374)으로 하면 된다.

 

이번 교육을 후원한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과 생활 속 유익한 정보, 시 대기정책 등으로 구성돼 있어 미세먼지에 관심 있는 시민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메일 : khh9333@naver.com>
광고